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article thumbnail

낙엽이 붉게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입니다. 이제 곧 2019년이 끝나게 되는데요 2019년이 끝나게 될 경우 대부분의 관공서나 회사들은 윈도우7 PC들을 모두 윈도우10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이유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더이상 윈도우7에 대한 보안패치를 하게 되지 않아 보안상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으로 바뀌면서 당황한 점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없는 점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의 바탕화면에 내PC(윈도우7의 내컴퓨터)가 나타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은 윈도우 7과 마찬가지로 시작버튼을 제공하는데요 좌측 하단에 보이는 시작 버튼을 누른후 좌측의 톱니바퀴 아이콘(Windows 설정)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Windows 설정)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여러 아이콘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중에서 개인설정(배경, 잠금 화면, 색) 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개인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표시되는 것들과 관련한 설정관리 화면이 뜹니다.

좌측의 테마 옵션을 눌러줍니다.

 

 

 

테마 옵션에 들어오면 윈도우의 테마(바탕화면+소리+Bar 색상)를 조절할 수도 있지만 우측에 보면 그 외의것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관련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 여러가지 체크박스가 있는데 이 중에서 컴퓨터의 체크박스를 클릭해 준 후 적용 버튼을 누른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내 PC(윈도우7의 내컴퓨터)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활용법만 제대로 익혀도 퇴근시간이 앞당겨 지리라 확신합니다. 매일 5분씩 투자하여 매일같이 자주쓰지만

자세히 모르는 기능을 익힌다면 많은 사람들 중에서 군계일학의 인재가 되리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