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article thumbnail

 

 나는 평소에 유튜브를 많이 본다. 기분에 따라 유머 동영상을 보기도 하고 교육과 관련된 동영상을 보기도 한다. 그러던 중 우연찮게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방법"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을 가진 유튜브 동영상을 보게 되었다. 그 영상에서는 매일같이 잠에서 깨어나 이불을 정리한다면 성공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였다.

 

 '고작 이불을 정리하는 것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누구나 다 그런것 처럼 나도 인생에 있어서 성공을 하고 싶은 사람이기에 속는셈 치고 다음날 부터 아침에 일어나 이부자리를 정리하는 습관을 가졌다. 5달 가까이 침구류 정리를 수행해본 결과 영상속 노인의 말이 어느정도는 맞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보통의 나는 아침에 일어나면 휴대폰을 켜고 이불속에서 유튜브나 네이버 뉴스댓글보기 등 자극적이지만 실속이 없는 것들로 하루의 첫 1시간 가량을 소비하였었다. 그러고 나서 출근을 한다던지 무의미한 시간을 하염없이 보내는게 나의 생활이었다.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서 침구류를 정리한 후 하루를 시작하면서 하루의 첫 몇분을 작은 성공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이러한 작은 행위로 인해 일어나서 '작은 성공을 이루었어' 라는 생각과 함께 또 다른 작은성공을 얻기위해 팔굽혀 펴기, 아침일기등을 작성하게 되었다. 그러한 일련의 루틴을 거치고 샤워를 하게 되면 벌써 1시간도 안되는 시간 동안에 3, 4가지의 작은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것을보면 물리학에서도 관성이 적용되듯이 성공이나 실패에 있어서도 관성이 적용하는 것 같다. 살면서 큰성공을 얻지 못하였다는 것에 자책하여 아무것도 안하게 되면 결국 시간을 잘못 보내게 되는 작은 실패들이 축적되어 결국에는 자신감 하락과 그로인한 행동력 결핍으로 인생을 허비하게 되는 나비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 이불을 정리하는 작은 성공으로 하루, 이틀 그리고 한달을 시작하게 된다면 작은 성공들을 쌓아가는 촉매가 되어 시간들을 의미있게 살아가게 될 것이고 이는 자신감 향상, 행동력 증가 그리고 이로인한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게될 것이다.

 

 만약 현재 살고있는 현실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이불정리 처럼 하루를 의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작은 습관을 들여보는 것은 어떨까

'운좋아지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좋아지는법 - 아침일기 쓰기  (0) 2020.01.08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