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article thumbnail

날짜 : 2019-10-30

날씨 : 어두움

기상시간 : 05:00

컨디션 : 보통

 

 뭔가 섬뜩한 꿈을 꾸어서 깨어났다. 깨어나보니 새볔 5시.. 일어나서 수요일 웹툰인 복학왕을 보고 한참 인터넷 서핑을 하였는데도 새볔 5시 45분이다. 대학생때는 매일 6시에 일어나 학교에 가서 책을보거나 과제를 준비했는데 그때 그래서 그런지 다른 학생보다 여유가 있었다. 만약 내가 매일 5시에 일어나서 하루 해야할 목록을 정리하고 자기수양을 쌓는다면 아마 다른사람들 보다 삶이 앞서있을 것이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새볔에 부모님들이 모두 출근하는 것을 마중해드리고 루카 파치올리가 쓴 베니스 회계에 나온것처럼 재물을 확인하는 것처럼 내가 운영하는 서비스들을 확인하였다. 내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애드센스, 애드몹, 카페24(도메인, 웹서버, DB서버), 블로그, 어플리케이션, 메일 등이었다. 이러한 것들을 확인하다보니 내가 만들고 있던 중고책 판매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완료하여야 겠다는 생각에 이르렀다. 그리하여 어플리케이션의 버그 및 디자인을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리고자 하였을때 너무 피곤하여 낮잠을 자고 다시 업로드 작업을 진행하였다.

 

 업로드 작업을 진행할 당시 업로드에 jar관련 문제가 발생하였다. 해당 에러는 다음과 같다. " Android ERROR: JAR_SIG_NO_SIGNATURES: No JAR signatures"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어떻게 조치하여야 할까 검색도중 해결책을 발견하게 되어 해결하였던 과정을 블로그에 업로드 하였다. https://honeyinfo7.tistory.com/82

 

Android ERROR: JAR_SIG_NO_SIGNATURES: No JAR signatures 오류 해결

문제해결방법 project > app > build > 하위 폴더 삭제 Menu > Build > Clean Project Menu > Build > Rebuild Project Generate Signed Bundle / APK ... release Signature Versions : V1(Jar Signature), V2..

honeyinfo7.tistory.com

이러한 작업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이 Camera같은 특별 권한에 접근할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내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링크를 걸어야 했기에 해당 처리방침의 경우도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구글플레이에 참조하게 하였다. (https://honeyinfo7.tistory.com/81

 

업로드가 완료되어 게시보류중 상태인데 로또도우미 사례를 비추어 보았을때 대략 5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리라 생각이 든다.

 

대략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나자 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곳저곳 살펴보았는데 ElasticSearch 관련 구직자를 찾는 회사들을 많이 발견하게 되었다. 이전 회사에서는 Solr 프로젝트를 1년정도 진행하였는데 해당 프로젝트를 ElasticSearch로 진행하였었다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Solr와 ElasticSearch는 한끝차이라는 생각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기에 ElasticSearch 책을 피고 공부를 시작하였다. 혹시, 해당 기술로 취업을 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운영하는 시스템에 데이터 분석이나 Visualization쪽으로 도움을 줄 수 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ElasticSearch 공부 내용 (https://honeyinfo7.tistory.com/83?category=854754)

 

ElasticSearch 시작

ElasticSearch는 더크커팅이 개발한 Lucene기반 프로젝트에서 파생된 프로젝트로서 최근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오픈에스앤에스에 재직시절 팀장님께서 팀원들에게 Solr 프로젝트와 Elas..

honeyinfo7.tistory.com

 

 

오늘 해야할 일을 모두 마치고 기타연습을 하였다. 카르카시 기타교본의 첫장부터 보면서 박자감각, 음계 보는법 등을 익혀나갈 예정이다.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