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article thumbnail

안드로이드 개발을 공부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계속해서 떳다. 뭔가 나의 소스가 잘못되었나하여 이것저것 지워봤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 심지어 아예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실행하여 봤지만 아래와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하였다.


The device needs more free storage to install the application (extra space is needed in addtion to APK size).






도대체 무엇일까.. 자세히 읽어보니까 용량부족의 문제가 생긴듯 하다. 그래서 emulator를 다시 지웠다 깔기는 뭐해서 초기화 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다음과 같이 초기화를 할 수 있음을 알아냈다.


C:\Users\[사용자]\.android\avd\Pixel_2_API_28.avd\userdata-qemu.img 삭제를 하면 에뮬레이터가 초기화 된다.




프로젝트를 실행 후 앱 화면을 보면 그동안 실험으로 진행했던 앱들이 모두 사라져 있다.





이것때문에 15분가량 소모하였다니 ㅜㅜ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