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3. 7. 16. 22:59
CloudFront, Route53 연결하기 IT/AWS

S3에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를위한 CDN으로 CloudFront를 사용하도록 얼마전에 세팅을 하였었다.

https://honeyinfo7.tistory.com/338

 

s3와 cloudfront 연동하기

현재 토이프로젝트를 하면서 S3에 사진을 올려두고, 이 사진을 Client가 바로 S3를 통해서 접근할 것이냐. 아니면, 내 서버를 한번 거쳐서 이미지에 접근할 것인가 하는 고민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

honeyinfo7.tistory.com

 

그리고, CloudFront의 접근을 얼마전에 내가 발급받은 도메인으로 하게하기 위한 작업을 하였는데,, 잘 되지 않았다.
일단,, 이 과정을 적어보고 나중에 잘되거나 해결책을 찾았을시 수정하기로 한다.. 

 

CloudFront에 들어가서 편집 버튼을 누른다.

 

 

대체 도메인 이름(CNAME)에 내가 발급 받은 도메인을 이용하여 대체 도메인이름을 입력한다.

예를들어 test.com이라는 도메인을 발급받았다면, image.test.com 혹은 admin.test.com 이런식으로 입력할 수 있는 것이다.

단, CNAME을 입력하려면, SSL인증서가 있어야한다. 인증서가 없다면, 인증서 요청을 클릭한다.

 

*.test.com 이런식으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의 것은 기본값을 따랐다.

 

 

그리고, AWS Certificate Manager로 가면, 인증서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Route 53에서 레코드 생성버튼을 눌르면,  Route 53에 레코드가 생성된다. 

 

Route53으로 가서 CloudFront와 연결할, 레코드를 생성한다. 레코드 이름은 CNAME과 동일하게 설정한다.
(만약 CNAME을 image.test.com으로 했다면, image라고 적을것)

그리고 트래픽 라우팅 대상을 CloudFront 배포에 대한 별칭으로 하고 "CloudFront 배포 및 동일한 호스팅 영역의~ " 아래의 선택창에서 선택을 하고 레코드 생성을 누른다.

 

 

뭔가 작업중인지 아니면 설정을 잘못하였는지 아까전에 되었다가 지금은 안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따... 추이를 지켜보자..

 

'IT >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3와 cloudfront 연동하기  (0) 2023.07.11
EC2 시간대 변경  (0) 2021.05.22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