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책에 있는 네티 예제를 그대로 사용하는데, 계속해서 버그가 나는 현상이 일어났다.. 확인해 보니 내가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home 디렉터리가 내 이름인 "주현태"로 되어있어서, 한글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파일 경로상에 문제가 생기었다.

 

그외에도 문제가 산재해있었는데 그에대한 해결을 하고 github에 올린다. 예전부터 웹상에서 게임을 만들거나 채팅을 만드는 것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아파치 주키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수 있을까 하고 공부한 네티에서 구현방법(?)을 익혀간다.

 

일단, 일반 http 연결이 connection less 한데에 비해 webSocket은 단일 tcp연결을 이용하여 전송 및 응답을 받는다. 그로인해 연결이 끊이지 않고 브라우저와 즉각적인 데이터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다. 

 

 

해당 git 주소의 chap12프로젝트를 열고, 시작시 java옵션으로 포트번호를 지정해줘야 동작한다.(나중에 까먹을수 있으니 적어놓는다.)

 

github.com/jabel123/netty-study/tree/master

 

jabel123/netty-study

:octocat: netty공부중. Contribute to jabel123/netty-stud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IT > Net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티 단위테스트를 위한 EmbeddedChannel  (0) 2020.12.03
네티의 전송  (0) 2020.11.29
네티 컴포넌트  (0) 2020.11.25
Netty로 echo서버 만들기  (0) 2020.11.23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