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article thumbnail

 드디어 학수고대하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후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는 과정을 담아보도록 하겠다.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티스토리를 개설한 후 꾸준히 글을 쓰면서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내 블로그에 대한 애드센스 적합여부 요청 및 검수완료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에대한 과정은 아래의 링크에 적어놓았다.

https://honeyinfo7.tistory.com/115?category=849464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다.

블로그에 처음 글을 올리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승인을 받게 되었다. 처음 글은 다섯개 정도만 올리면 된다는 말을듣고 계속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하였으나 계속 다음과 같은..

honeyinfo7.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메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다음과같이 애드센스의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게된다. 

 

 

구글의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 광고 단위를 누른 후, 자신이 만들 광고단위를 생성한다.

나같은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를 만들었다.

 

광고단위를 만들면 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하라는 창이 뜨는데 해당 창을 복사해서 메모장 같은데 복사, 붙여넣기 해둔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서 블로그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누른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다음과 같이 광고를 붙이는 창이 뜨는데, 아까 애드센스 광고단위에서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클릭한다.

 

애드센스 결과

위의 과정을 모두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 글에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략 2달에 거쳐서 해낸 결과라 너무나도 뿌듯하고 왜 애드고시라고 까지 부르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이다.

처음에는 애드센스를 부착하려고 시작한 블로그였으나 어느새 애드센스 따위는 잊고 블로그 글쓰기에 열중하면서

내 자신이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고 있었는데 이러한 부가적인 선물까지 받게되어 기쁘다.

profile

느린 것을 걱정하지 말고, 멈춰서는 것을 걱정하라

@주현태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